Go Camping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메일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캠핑노하우 보기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자라섬캠피장 자라섬캠핑장
foretell 2017.06.14 558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자라섬캠피장.

워낙 유명해서 긴 설명이 필요 없는 캠핑장이죠.

 

이번에 이 캠핑장을 찾은 이유는 전기 없이 캠핑을 하고 싶어서였습니다.

오토사이트는 전기 시설이 없어서 전기 사용이 불가하지요.

 

전기 시설이 일반적인 캠핑장은 정말 편하긴 한데, 그 전기 때문에 주위에 피해를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계속 흘러나오는 음악소리…. 소리라도 작거나 제 취향의 음악이라면 그나마 견딜만 하지만, 24시간 충전중인 휴대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소리 때문에 여간 짜증나는 게 아닙니다.

그런데 전기가 없으니 모두들 휴대폰 사용을 엄청 자제합니다. 다음날까지 휴대폰이 살아 있으면 정말 기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초저녁이면 상영되는 영화 시간… 소형 프로젝터가 보급되면서 캠핑장마나 저녁이면 아이들 또는 어른들 영화가 상영되지요. 원하지는 않는 영화 불빛 과 소리 때문에 즐거운 저녁 캠핑을 망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왜 그 소중한 어둠이 내리는 저녁 시간을 영화로 때우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이번에 우리는 가족끼리 잔잔한 불빛에 도란도란 얘기하면서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물론 10시면 어김없이 잠에 빠졌죠. 이곳 자라섬캠핑장 오토사이트에 오신 분들은 대부분 저와 비슷한 캠핑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전기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서는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철저하게 분리수거를 하는 쪽으로 즐겼습니다. 저희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쓰레기가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대부분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여 확실하게 분리수거가 가능했습니다. 음식물은 정말 소량으로 준비하여 잔반이 나오지 않도록 했고요. 그래도 나오는 잔반은 음식물통에 정확하게 분리 배출을 했습니다. 이거는 어느 캠핑장을 가도 꼭 동일하게 지키는 부분이고요.

 

저 같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어디를 가나 쓰레기로 넘치는 캠핑장과는 다르게 이곳 자람섬캠핑장은 그나마 쓰레기 양이 훨씬 적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쓰레기 배출을 억제 하신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사이트 곳곳에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그냥 세워둔 것이 아니라 소화기함을 별도로 만들어서 그 안에 보관을 합니다. 야외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관 상태도 좋고, 멀리서 봐도 눈에 소화기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전기 배전반이 없어서 더욱 눈에 잘 띕니다.

 

어떻게 보면 자라섬캠핑장 오토사이트는 많이 불편하고 번거러운 일도 많지만, 그만큼 더 자연을 아끼고 주위 분들을 배려할 수 있는 그런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더불어 캠핑의 즐거움과 가족간의 사랑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이죠.

댓글

페이지 상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