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Camping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메일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 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캠핑요리 - 캠핑과 와인 (캠핑과 와인의 궁합)

맛있는 캠핑요리

캠핑요리
캠핑과 와인 (캠핑과 와인의 궁합)

────

 

캠핑과 와인. 어찌 보면 부적절한 조합처럼 보인다. 자연으로 돌아가려는 캠핑과 격식과 예절을 따지는 와인문화가 대척점에 선것처럼 보일수 있다. 그러나 와인은 캠핑을 위한 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와인만큼 캠핑의 기쁨과 즐거움을 잘 표현해주는 술은 없다. 서양에서는 기념일이나 기쁜 일이 있을 때 샴페인을 터트린다. 샴페인 잔을 타고 올라오는 기포는 들뜬 사람들의 마음을 그대로 드러내준다.
샴페인을 터트리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어디일까? 탁한 실내일까? 아니면 탁 트인 자연일까? 오월의 눈부신 햇살과 신록 속에 샴페인을 터트려본 이들은 그 행복을 알것이다.

 

와인은 다양한 종류가 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레드와 화이트는 기본이다. 여기에분홍빛이 돌며 상큼한 과일향이 살아있는 로제와인, 벌꿀처럼 달면서 은은한 과일향이 배어 있는 아이스와인, 알코올향과 오크향이 물씬한 포트와인 등 제조방법에 따라 무수히 많은 와인이 있다.
 

이들 와인은 캠핑장에서 한껏 빛을 발한다. 로제와인은 싱그러운 햇살 아래 봄소풍을 떠난 느낌을 준다. 진한 양념에 하루를 재운 뒤 구워내는 바비큐에는 묵직한 레드와인을 곁들인다. 살이 하얀 고기류나 해산물에는 차갑게 보관한 화이트와인이 최상이다. 한겨울에 화목난로 곁에서 마시는 얼음처럼 차가운 아이스와인은 또 어떤가.
 

흔히 와인은 음식을 위한 술이라 말한다. 그리고 또 요리는 캠핑장의 꽃이라 불린다. 그러니 당연히 캠핑과 와인은 최상의 궁합이라 할 수 있다.

 

 

 

댓글

페이지 상단 가기